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관리

[자동차 종합검사 예약] 자동차검사소에 방문하여 자동차 종합검사했어요!

by Eugene.P 2020. 4. 17.

자동차 종합검사 유효기간 만료일이 도래되었어요.

자동차검사는 2년에 한 번씩 받아야 해요!

마침 유효기간 만료일이 되어서 신경을 쓰고 있었는데 날짜상으로는 이미 지난 상태였어요.

(미루고 미루다가 지나버린 ㅜ_ㅜ)

과태료 걱정을 했는데 만료일 앞뒤로 31일 이내에 검사받으면 과태료(최소2만원부터~최대30만원까지)가

발생하지 않는다니 참고해 주세요!

요즘은 회원가입없이 예약제로 편리하게 접수받고 자동차 종합검사 예약을 안 하실 경우에는

당일검사가 불가능 할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 꼭 예약을 해주셔야 편해요.

(저는 예약은 안 하고 방문 전에 전화드리고 가능 여부 확인 후 방문했습니다.)

자동차 종합검사 예약방법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자동차 종합검사 예약 안내문

 

이런 식으로 우편으로 안내문을 친절하게 보내줘서 어렵지 않게 예약 가능하고 사전에 문자메시지도

발송해준답니다.

저는 처음 검사해보는건데 제차는 오래된 차여서 정기검사로 분류가 되어 자동차등록증만 있으면 쉽게

자동차 종합검사가 가능했어요.

(차를 처음 구매하시고 최초로 검사를 받으시는 분들은 구비서류가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TS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설명된 구비서류

 

자동차검사소는 정말 다양하고 많은데 집이랑 가까운 곳을 골라서 방문하시면 돼요.

자동차 종합검사 기관 안내문 첨부드릴게요.

 

 

자동차 종합검사 기관 안내문

 

마지막으로, 처음에 말한 과태료와 자동차 종합검사 준비사항에 대한 안내문도 첨부드릴게요.

 

 

과태료&자동차 종합검사 준비사항 안내문

 

가장 중요한 자동차 검사비용은 53,000원이 들었어요. (차종마다 다를 수 있어요) 카드도 가능해서 카드로

결제했어요. 자동차 종합검사시간은 10분이내로 정말 금방 되더라고요. (차에 이상이 없을 경우)
제차는 이상이 없이 잘 검사를 마쳤어요. (검사 전에 라이트랑 엔진오일을 교체했던 보람이 느껴졌어요)

이상이 없었기 때문에 기분좋은 마음으로 검사를 마치고 집에 돌아올 수 있었어요.

아직 자동차 종합검사 예약못하신분들은 일정 잘 맞춰서 잘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