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종각역 맛집] 교촌치킨 종로1호점에 다녀왔어요

by Eugene.P 2020. 5. 12.

 

오랜만에 종각역에 나왔어요.

지인이 교촌치킨이 먹고 싶다고 해서 근처 교촌치킨집을 검색해보니 제일 가까운 곳이 종로1호점이었어요.

그래서 저희는 바로 교촌치킨 종로1호점으로 달려갔어요. (허니콤보야 기다려~)

교촌치킨 종로1호점의 실체를 마주하니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은 '매장이 정말 넓다'였어요.

얼마 전에 교촌치킨 묵동점에도 방문했었는데 거기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크더라구요. ㄷㄷ

 

2020/04/22 - [맛집리뷰] - [먹골역 맛집] 교촌치킨 묵동점

 

[먹골역 맛집] 교촌치킨 묵동점

먹골역 맛집 교촌치킨 묵동점을 다녀왔어요. 교촌치킨 묵동점만큼 매장이 큰 곳은 찾아보기 힘들어요. 넓은 매장 안에서 교촌치킨을 즐기실 수 있어요. 생각보다 넓은 매장의 교촌치킨을 찾아보기 어렵기 때문에..

8107.tistory.com

역시 종로클라스인가봐요.

유동인구가 비교도 안되게 많다 보니 매장도 그에 맞춰서 커지나 봐요.

좀 걱정도 되는 게 '아무리 유동인구가 많아도 이 넓은 매장에 사람들을 다 수용할 수 있나?'인데 괜한 걱정이었을까요?

결과는 잠시 뒤에 공개할게요.

 

교촌치킨 종로1호점 일부

 

사진을 나온 모습이 매장의 반 정도 찍은 건데 이만한 크기의 벽이 양쪽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크기가 가늠이 되시나요?

매장 내부로 들어가면 정사각형의 크고 탁 트인 구조의 감성치킨맛집을 마주하실 수 있어요.

 

 

대략 이런 느낌인데 처음 든 생각은 매장이 되게 깔끔하다는 거였어요.

리모델링을 새로 한지 얼마 안 되었는지 매장의 인테리어나 조명 같은 게 깔끔하게 갖춰진 것을 보고 만족스러웠어요.

기존의 치킨집에서는 볼 수 없는 넓이와 인테리어라서 깔끔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큰 만족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교촌치킨 종로1호점의 특징은 나쵸와 소스, 치킨무가 셀프라는 거예요. 

매장이 넓다 보니 기본 메뉴는 각자 알아서 먹으라는 뜻인가 봐요.

조금 불편하지만 양껏 리필 해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저희는 기본 세팅을 하고 교촌허니콤보(18,000원)와 교촌반반콤보(18,000원), 교촌퐁듀치즈볼(5,500원)을 주문했어요.

실레는 마음으로 치킨을 기다렸어요.

기다리면서 신기했던 게 처음에 사람들이 별로 없었었는데 금세 사람들이 매장 안에 가득 차서 시끌시끌해진 거예요 ㅋㅋㅋ 네 괜한 걱정이었어요. 교촌을 무시하는 생각이었어요.

이 자리를 빌려 사과합니다.

 

교촌허니콤보

 

먼저 교촌허니콤보가 나왔어요.

치킨 먹을 생각에 한동안 치킨에서 눈을 떼지 못했어요.ㅋㅋㅋ

정신 차리고 얼른 사진을 찍고 하나씩 맛보기 시작했어요.

교촌의 특징은 매장마다 일정한 맛이 나도록 튀겨서 다 맛있다는 거예요.ㅋㅋㅋ

정말 어느 교촌치킨을 가봐도 맛없는 매장은 못 봤어요.

그게 교촌치킨의 제일 큰 강점 같아요.

어떤 체인점은 매장마다 맛이 제각각이라 '같은 집이 맞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이 달랐는데 교촌은 그런 게 없어서

어느 곳이던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체인점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촌허니콤보와 교촌반반콤보

 

마침내 치킨느님들이 다 나왔어요.

다 나오고 보니 푸짐해 보이는 비주얼에 압도당해서 '이걸 셋이서 다 먹을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들었어요.

그래서 남으면 포장해가자는 합의에 이르렀어요. 그래서 포장 잘해갔냐고요?

네, 두 번째 괜한 걱정이었어요. 

포장은커녕 뼈만 남도록 깨끗하게 발라먹었어요^^ (지금 생각하니 민망하네요ㅋㅋㅋ)

오히려 다 먹어도 배가 부르지 않아서 당황했어요... (식욕 어쩔래...)

테라 생맥주와 곁들여 먹으니 진짜 술술 들어가더라구요.

치맥은 진리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어요.

교촌치킨 종로1호점에서 치맥을 먹으면서 지인들과 오랜만에 만나 대화를 하니 좀 더 돈독해진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

매장이 넓어서 회사 회식이나 대규모 모임도 무리 없이 소화하실 수 있고 소규모로도 쾌적하게 하실 수 있으니 꼭 한번

가보세요! 

 

 

 

 

영업시간: 매일 11:00~01:30

댓글